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 가능 하다는데! (신중해야하는 이유. 그리고 저는 변경을 안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2022. 9. 27. 14:13세상과의이야기

728x90

 

출처 : 네이버블로그공지 이메일

 

 

블로그 주소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는 공지가 있네요.

출처 입력

오랜동안 쓴 주소인데 참 고민이 많이 됩니다. 바꿔야 하나 바꾸면 문제가 없나?

출처 : 네이버블로그공지 이메일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네이버아이디로 기본에 블로글르 만들 수 있었던 시절에 그냥 그대로 썼던 분들도 많을텐데, 물론 저도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단 1번 된다고 하니 고민이 되네요^^;

출처 입력

출처 : 네이버블로그공지 이메일

 

이렇게 공지가 떳는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달라지면 뭐가 달라질까. 아마도 상식적으로 이렇게 URL이 변경만 가능한건지 아니면 데이터 스토리지에 변경이 있어서 그런건지는 알 수가 없지만요.

 

출처 : 네이버블로그공지 이메일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변경 방법은 이렇게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상식적인 측면에서요.

 

누적된 검색에 노출된 콘텐츠들이 있다면 길을 잃지 않을까?

 

심지어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블로깅한 글을 재수정도 하지 말라고 권유하는 내용들도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재발행조차 좋지 않다는 의견들이 많은 현실입니다.

 

그런데, 아예 ID가 변경되면 기존에 여러 포탈들에 누적되어 있는 검색값들이 갈 곳을 잃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변경을 안하기로.

 

그래서 저는 그다지 트래픽이 높지 않은 블로거입니다. 블로그 보다는 영상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 위주의 "네이버 인플루언서" 이거든요. 사실 모든 URL 아이디가 서로 다릅니다. 그래도 검색어 브랜딩으로 홍보가 되는 것이 현실이어서 "판다큐"라는 브랜드 네이밍으로 접근하는 것이 국내 생태계에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섣부른 몰모트가 되기 보다는 신중을 기하기로.

 

정말 대대적인 홍보를 하는데, 굳이 맨 처음에 발을 잘못 디딜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느낌이나 주변의 글들만 보아도 변경 안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행복한 블로깅 되세요~

 

 

 

728x90